커리큘럼 구성
제 1장제품 가치의 이해 Understanding Product Values
- [1차시] What is Product Value? (제품 가치 기초 개념)
- [2차시] How can we improve the market value of a product? (제품 가치 관리)
- [3차시] How to Understand Product Values (제품 가치 분석)
제 2장소비자 행동의 이해 Understanding Consumer Decision Making
- [4차시] Rational Consumers (합리적 소비자 선택 이론)
- [5차시] Intuitive Consumers (직관적 소비자 행동 이론)
- [6차시] Animalistic Consumers(동물적 소비자 행동 이론)
제 3장시장의 이해 Understanding Market Behaviors
- [7차시] Characteristics of Markets (시장의 특성)
- [8차시] How to Understand Markets (시장 조사)
제 4장전략적 계획 Strategic Planning
- [9차시] Segmentation I (인구통계적, 지리적 특성을 이용한 시장 세분화)
- [10차시] Segmentation II (소비 행위, 심리적 특성을 이용한 시장 세분화)
- [11차시] In Depth Study 1: Movie Market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기법 : Cluster Analysis)
- [12차시] Targeting (세분 시장 평가와 목표 고객 선정)
- [13차시] Positioning (포지셔닝 분석과 전략)
- [14차시] In Depth Study 2 : How to develop a positioning map (지각도 분석)
- [15차시] In Depth Study 3 : Nintendo Wii Case Study (Nintendo Wii 사례를 통해 본 마케팅 인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