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 MBA

  • 전략적
    마케팅 관리
  • 마케팅
    인사이트
  • 상품기획과
    브랜드전략
  • 가격/유통의
    관리 및 전략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1개월차

[마케팅 MBA] 전략적 마케팅 관리

한상만 교수 (성균관대학교 경영학부)

마케팅이 무엇인지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입니다. 전체적인 전략 수립의 프레임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시장을 이해(Market Sensing)하고, 그것을 기초로 STP전략을 수립하고 4P Mix 전략을 실행 및 평가하는 Plan-Do-See의 싸이클을 모두 담고 있습니다.
커리큘럼 구성
2개월차

[마케팅 MBA] 마케팅 인사이트

정재학 교수 (서강대학교 경영학부)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는 데 필요한 내용으로 ‘제품 가치, 소비자, 시장, 전략적 기획(Strategic Planning)에 대한 이해’ 를 주제로 하고 있습니다. 자사 제품이 시장에서 어떤 가치를 제공하는지를 이해하는 데 필요한 이론과 방법론을 소개하고 있으며, 소비자를 이해하는 데 필요한 이론과 방법론 및 시장 조사에 대한 개괄적 소개를 다루고 있으며 마케팅 전략 수립에 있어 핵심 프레임에 해당 하는 STP 다루고 있습니다.
커리큘럼 구성
3개월차

[마케팅 MBA] 상품기획과 브랜드 전략

  • 상품기획 : 이석규 교수 (성균관대학교 경영학부)
  • 브랜드전략 : 이진용 교수 (중앙대학교 경영학부)
상품 기획, 신상품 개발에서부터 시장 출시에 이르기까지 신상품과 관련된 전략적 이슈에 대한 당면문제와 해결을 위한 이론과 활용 사례를 학습하는 과정입니다. 브랜드 개념의 이해, 브랜드 관리 프로세스 및 브랜드 구축을 위한 여러 가지 접근방법, 브랜드 네임 관리, 트렌드 및 브랜드 관리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커리큘럼 구성
4개월차

[마케팅 MBA] 가격/유통의 관리 및 전략

  • 가격 : 서찬주교수 (숙명여대학교 경영학부)
  • 유통 : 류성민교수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
가격관리의 기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적정가격을 책정하는 가격 전략과 함께, 유통 및 유통경로의 기본개념과 원리를 통해 효과적인 유통경로를 설계, 관리하는 유통 전략의 내용을 한 달 동안 심도 깊게 학습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커리큘럼 구성
5개월차

[마케팅 MBA]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장대련 교수 (연세대학교 경영학부)
안대천 교수 (홍익대학교 광고홍보학부)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관점에서 상품의 컨셉트를 효과적으로 고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에 대한 이해와 기획, 활용 전략을 심도 깊게 학습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커리큘럼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