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HUNET 비즈스쿨

검색 메뉴

5개월 간의 Smart MBA 코스에
2개월의 마케팅 특화 과정을 추가로 구성하여
마케팅 분야 학습을 보다 심층깊게 할 수 있는
마케팅 특화 MBA입니다.

6개월차.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교수명 : 황부영

시장을 창조하고 기업의 가치를 결정짓는 브랜드의 힘! 제품과 가격이 비슷해지면서 기업들은 강력한 브랜드를 만들어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들어내고자 고민합니다. 하지만 단순한 네이밍과 프로모션만으로는 지속적 인 고객을 창출해내기란 결코 쉽지 않습니다. 고객들 이 열광하는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본 과정에서는 다양한 기업 사례 분석을 통해 브랜딩부터 IMC까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실무적 인사이트를 얻고 현업에서의 전략수립에 대한 적용 Point를 익힐 수 있습니다. 또한 강력한 브랜드를 만들어내는 마케팅 커뮤니케 이션과 관련된 주요 프레임워크를 학습하고 즉각적 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목차

Brand

1 마케팅과 브랜딩

2 브랜드 전략

Brand Communication

3 마케팅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4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5 Brand Identity System

Customer Behavior

6 소비자의 특성 : 관여도

7 소비자 행동과 IMC : 구매의사결정 과정

8 소비자 행동과 IMC : 구매 후 인지부조화

9 소비자 행동과 IMC : 소비자 행동 유발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10 Planning Process와 환경분석

11 전략적 경쟁우위와 차별화

12 STP 전략의 개요

13 Targeting & Positioning

14 마케팅의 실천적 요소, 4P Mix

IMC Strategies for Success

15 IMC 성공전략 Case Study

16 소비자의 변화와 Communication

교수설명

7개월차. 마케팅 전략 수립 실무

교수명 : 김영찬

시장환경과 트렌드의 변화속도가 급격하게 빨라 지면서 신속하고도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고객을 유혹하고 시장에서 이기는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해서는 최신 마케팅 트렌드 속 인사이트를 익히고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프레임워크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습득해야 합니다. 본 과정에서는 다양한 케이스스터디를 통해 마케팅 믹스(4P), STP, 5 Forces 분석 등 마케팅의 기본적인 프레임워크가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마케팅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학습방법을 통해 마케팅 이론을 실제 현업에 적용시키는 방법을 구체적이고 즉각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목차

Marketing Plan & Process

1 마케팅에 대한 이해와 최근 소비시장의 트렌드

2 시장지향적 경영사고와 고객 개념의 이해

Marketing Environment

3 마케팅 환경과 분석의 중요성

4 전략적 시장계획 수립과정

STP

5 STP분석

6 고객가치창출(Creating Customer Value)

Marketing MIX

7 4P - 제품관리와 가격책정 전략(Product/Price)

8 4P - 판매촉진전략(Promotion)

9 4P - IMC(통합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

10 4P - 유통관리(Place)

New Product & PLC

11 New Product & PLC

12 High-Tech Marketing

13 Brand

Marketing Trend

14 CSV 공유가치창출 15B2B Marketing 16Emotional Marketing

교수설명

Smart MBA-마케팅 심화과정 8기 모집요강

신청기간

환급과정(고용보험환급)으로 신청 시
OOOO년 OO월 OO일
고용보험 환급제도란?

일반과정으로 신청 시 OOOO년 OO월 OO일

개강 매 월 1일
학습기간 7개월(과목별 순차학습)
복습기간 종료일로부터 1년
교육비 일반 160만원 | 골드 145만원(패드포함가격)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환급제도)
우선지원기업 470,127원
중견기업 313,418원
대기업 195,888원
커리큘럼 온라인 : 7개월 학습
- 생생경영학+전략경영+인사조직+마케팅+회계재무+마케팅커뮤니케이션+마케팅전략수립실무
오프라인 : 신입생 환영식, MBA 트렌드 특강 (월 1회)
학습방식 온라인 & 모바일 (100% 학습 연동)
수료조건 * 각 7개 과목에 대해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시켜야 함
1) 진도율: 각 과목별 80% 이상 필수
2) 시험: 60점 이상 필수
3) 과제: 60점 이상 필수
혜택 <경영능력인증시험 2급> 자격증 발급
휴넷 수료증 발급

정부지원제도 활용시 교육비

1. 고용보험환급제도 이용시 교육비

자세히보기 >

고용보험에 가입한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회사가 MBA 교육비를 수강생 대신 납부해주며 해당 수강생이 MBA 학습을 이수하였을시 아래 금액만큼 회사가 정부로부터 환급받는 제도입니다.

기업규모 교육비정가 정부지원금 회원부담금
우선지원기업 1,300,000 475,480 1,124,520
중견기업 1,300,000 422,650 1,177,350
대기업 1,300,000 211,300 1,388,700

* 위 계산법은 일반 회원 교육비 기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