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 MBA

5개월 간의 Smart MBA 코스에
2개월의 마케팅 특화 과정을 추가로 구성하여
마케팅 분야 학습을 보다 심층깊게 할 수 있는
마케팅 특화 MBA입니다.

6개월차.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교수명 : 황부영

시장을 창조하고 기업의 가치를 결정짓는 브랜드의 힘! 제품과 가격이 비슷해지면서 기업들은 강력한 브랜드를 만들어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들어내고자 고민합니다. 하지만 단순한 네이밍과 프로모션만으로는 지속적 인 고객을 창출해내기란 결코 쉽지 않습니다. 고객들 이 열광하는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본 과정에서는 다양한 기업 사례 분석을 통해 브랜딩부터 IMC까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실무적 인사이트를 얻고 현업에서의 전략수립에 대한 적용 Point를 익힐 수 있습니다. 또한 강력한 브랜드를 만들어내는 마케팅 커뮤니케 이션과 관련된 주요 프레임워크를 학습하고 즉각적 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목차

Brand

1 마케팅과 브랜딩

2 브랜드 전략

Brand Communication

3 마케팅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4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5 Brand Identity System

Customer Behavior

6 소비자의 특성 : 관여도

7 소비자 행동과 IMC : 구매의사결정 과정

8 소비자 행동과 IMC : 구매 후 인지부조화

9 소비자 행동과 IMC : 소비자 행동 유발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10 Planning Process와 환경분석

11 전략적 경쟁우위와 차별화

12 STP 전략의 개요

13 Targeting & Positioning

14 마케팅의 실천적 요소, 4P Mix

IMC Strategies for Success

15 IMC 성공전략 Case Study

16 소비자의 변화와 Communication

교수설명

7개월차. 마케팅 전략 수립 실무

교수명 : 김영찬

시장환경과 트렌드의 변화속도가 급격하게 빨라 지면서 신속하고도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고객을 유혹하고 시장에서 이기는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해서는 최신 마케팅 트렌드 속 인사이트를 익히고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프레임워크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습득해야 합니다. 본 과정에서는 다양한 케이스스터디를 통해 마케팅 믹스(4P), STP, 5 Forces 분석 등 마케팅의 기본적인 프레임워크가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마케팅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학습방법을 통해 마케팅 이론을 실제 현업에 적용시키는 방법을 구체적이고 즉각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목차

Marketing Plan & Process

1 마케팅에 대한 이해와 최근 소비시장의 트렌드

2 시장지향적 경영사고와 고객 개념의 이해

Marketing Environment

3 마케팅 환경과 분석의 중요성

4 전략적 시장계획 수립과정

STP

5 STP분석

6 고객가치창출(Creating Customer Value)

Marketing MIX

7 4P - 제품관리와 가격책정 전략(Product/Price)

8 4P - 판매촉진전략(Promotion)

9 4P - IMC(통합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

10 4P - 유통관리(Place)

New Product & PLC

11 New Product & PLC

12 High-Tech Marketing

13 Brand

Marketing Trend

14 CSV 공유가치창출 15B2B Marketing 16Emotional Marketing

교수설명

Smart MBA-마케팅 심화과정 8기 모집요강

신청기간

환급과정(고용보험환급)으로 신청 시
OOOO년 OO월 OO일
고용보험 환급제도란?

근로자카드 과정으로 신청 시
OOOO년 OO월 OO일
근로자카드제도란?

일반과정으로 신청 시 OOOO년 OO월 OO일

개강 매 월 1일
학습기간 7개월(과목별 순차학습)
복습기간 종료일로부터 1년
교육비 일반 160만원 | 골드 145만원(패드포함가격)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환급제도)
우선지원기업 470,127원
중견기업 313,418원
대기업 195,888원
커리큘럼 온라인 : 7개월 학습
- 생생경영학+전략경영+인사조직+마케팅+회계재무+마케팅커뮤니케이션+마케팅전략수립실무
오프라인 : 신입생 환영식, MBA 트렌드 특강 (월 1회)
학습방식 온라인 & 모바일 (100% 학습 연동)
수료조건 * 각 7개 과목에 대해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시켜야 함
1) 진도율: 각 과목별 80% 이상 필수
2) 시험: 60점 이상 필수
3) 과제: 60점 이상 필수
혜택 <경영능력인증시험 2급> 자격증 발급
휴넷 수료증 발급

교육비

입학 스마트패드 미포함
골드회원 1,150,000
일반회원 1,300,000
* 부가혜택: 모든 카드 6개월 무이자 할부 지원
* 정부 지원제도(고용보험환급) 활용 시 최대 OO만원 환급

정부지원제도 활용시 교육비

1. 근로자카드 제도 이용시 교육비

자세히보기 >

근로자카드는 정부에서 직장인들의 자기계발을 지원해주기 위해 발급해주는 카드로, 연간 200만원, 5년간 300만원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구분 교육비정가 정부지원금 휴넷지원금 회원부담금
골드회원 1,450,000 501,600 598,400 350,000
일반회원 1,600,000 501,600 598,400 500,000

* 위 계산법은 일반 회원 교육비 기준입니다

2. 고용보험환급제도 이용시 교육비

자세히보기 >

고용보험에 가입한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회사가 MBA 교육비를 수강생 대신 납부해주며 해당 수강생이 MBA 학습을 이수하였을시 아래 금액만큼 회사가 정부로부터 환급받는 제도입니다.

구분 과정 교육비정가 정부환급액 실 교육비
골드회원 우선지원기업 1,450,000 601,920 848,080
중견기업 1,450,000 401,280 1,048,720
대기업 1,450,000 250,800 1,199,200
일반회원 우선지원기업 1,600,000 601,920 998,080
중견기업 1,600,000 401,280 1,198,720
대기업 1,600,000 250,800 1,349,200

* 위 계산법은 일반 회원 교육비 기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