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 환급 내일배움카드 [플립러닝] 디지털마케팅 - 그로스해킹 & 구글애널리틱스
베스트 인기 모바일연동
평점  후기  10건
교육시간
17시간
교수명
전민우
학점
30학점
수료기준
NCS 코드
02010301:마케팅전략기획
학습기간
해당 과정은 신청이 마감되었습니다.
장소

휴넷캠퍼스

환급유형

결제 시 환급을 위해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교육비
일반회원 125,800
골드회원 125,800
결제금액
125,800 원
지식포인트
1,258원 적립
유의사항

-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수강신청 시 <휴넷>과 <HRD-Net>에서 모두 수강신청되어야 최종 신청이 완료됩니다.
- 국민내일배움카드 결제 시 쿠폰, 지식포인트, 기프트카드 할인은 불가합니다.
- 국민내일배움카드 결제 시 카드 한도 내에서 자동 차감 됩니다.
- 국민내일배움카드 결제 시 교재는 포함 되지 않습니다.
- 국민내일배움카드 결제 시 지식포인트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 미수료한 과정이 있을 경우, 학습이 시작된 이후에도 과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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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개요

* * 스타트업에서부터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사용자의 실질적인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객관적·체계적으로 고객에 접근하고자 하는 마케팅 전략이 대두
* 데이터를 토대로 사용자들의 행동을 세밀하게 살펴보고, 면밀한 실험과 개선을 통해 ‘성장 촉진 구조’를 구축할 필요성이 증대
* 본 교육과정은 그로스해킹과 구글 애널리틱스를 중심으로 디지털 마케팅에 꼭 필요한 핵심적인 성과분석 지표를 설명하고 실제 이를 분석하는 방법을 제시
* 나아가 성과분석 결과를 토대로 한 빠르고 효과적인 전략 수정 방법을 익힘으로써 지속적인 성과창출이 가능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 방법 학습

※안내사항
1) 오프라인 참석률 80%는 수료 필수 조건 입니다.
2) 본 과정(집합교육)은 선착순 마감되는 과정입니다(30명).
3) 신청인원 초과로 인해 대기자로 등록 시 향후 일정에 대해 별도안내 드리겠습니다.
4) 수강신청 후 변동사항(취소, 환불)은 모집마감일 이전에 고객행복센터로 접수된 건만 가능합니다.

학습목표

1. 최근 각광받고 있는 그로스해킹에 대한 개념적 이해는 물론, 현업에서 그로스해킹 방법론을 시도·활용함으로써 실질적인 마케팅 성과를 제고할 수 있습니다.
2. 데이터를 토대로 사용자들의 행동을 세밀하게 살펴보고, 여러 번의 실험과 면밀한 개선을 통해 사용자의 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 접근법에 대해 학습할 수 있습니다.
3. 그로스해킹에 대한 이해와 현업에서의 실행을 통해 자사의 제품·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이탈률을 최소화하고 더 많은 고객들을 최종 목표 전환에 이르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4.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한 구체적인 디지털 마케팅 성과분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5. 구글 애널리틱스 분석을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정 방법과 이를 통한 지속적인 성과창출을 위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교육특징

<그로스해킹>
* [핵심적인 내용을 담은 학습 구성] 그로스해킹의 핵심적인 이론과 그로스해킹의 주요 이슈 및 방법론을 유기적으로 연계한 커리큘럼을 통해 그로스해커로서 갖춰야할 핵심역량과 현업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 [심화사례 학습] 다양한 심화사례를 통해 어떤 상황에서 어떤 문제의식을 통해 그로스해킹 과제를 설정하는지, 이러한 과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해 면밀하게 살펴보고, 이 과정을 통해 그로스해킹 실행력을 제고할 수 있습니다.
* [그로스해킹을 위한 Tool] 현업에서 그로스해킹을 수행할 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분석 Tool을 소개하고, 이를 사용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함으로써 ‘이론적인 학습’을 넘어 ‘현업에서의 실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구글애널리틱스>
* [Why & What] 디지털 마케팅에서 성과분석 방법은 기존과 왜 달라야 하며, 어떤 새로운 성과분석 지표가 필요한지 사례를 통해 구체적이고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 [How]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한 디지털 마케팅 성과분석 방법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나아가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제공하는 분석 자료를 통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 방법을 실습을 통해 실천할 수 있습니다.

교육대상

1. 디지털 마케팅의 성과지표와 성과분석 방법을 익히고자 하는 마케팅 전문가 및 경영자
2. 그로스해킹과 구글애널리틱스의 정확한 개념과 방법론을 학습하여 현업에서 활용하기를 원하는 마케팅 실무자
2. 데이터 분석을 통해 매출 증진을 위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찾고자 하는 현업 마케터
3. 마케팅 지표 및 데이터의 활용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마케터/경영자

교수소개

[플립러닝] 디지털마케팅 - 그로스해킹 & 구글애널리틱스

교수명
전민우
학력

인하대학교 경제학 학사

경력

現 오피노 컨설팅 대표

前 노마딕스 공동 대표

現 중소, 중견기업, 소상공인, 1인기업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전략 지원

現 중소, 중견기업, 소상공인, 1인기업 마케팅/세일즈 전략 지 원

現 현대백화점그룹 트렌드/마케팅 교육 강사

컬컴 신사업개발실장

前 이노레드 SNS 컨설팅, 운영전략팀

前 현대자동차 마케팅팀

서울산업진흥원 국민강사오디션 최우수 강사 선정

학습방법

패키지과정 수료기준

- 수료 점수 : 온라인 + 오프라인 합산 점수 60점 이상

온라인 교육
구분 사전 진단 진도율 시험 WSQ 과제
평가 비율 0% 0% 50% 10%
수료 조건 필수 필수
(진도율 80% 이상)
필수 필수
오프라인 교육
구분 진도율 실습 과제
평가 비율 0% 40%
수료 조건 필수
(참석율 80%이상)
필수
강의목차
제 1교시
[플립러닝] 디지털마케팅 - 그로스해킹 & 구글애널리틱스

제1장 데이터로 고객을 읽는 마케팅 기법, 그로스해킹

제2장 GA(구글 애널리틱스)로 보는 마케팅 성과분석




학습후기 (10)
sim****

- 강의 수강 완료일 문자 등 안내는 좋았으나 시험과 과제 제출이 있는 것을 고려하여 안내를 적절히 해주는 것이 좋았을 텐데 그게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인지가 어려워 몰아서 하게 되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 시험은 강의를 잘 들었다면 어렵지 않습니다. 강의한 그대로 나온데다 주관식도 비교적 적고, 어렵지 않았습니다. - 과제 제출은 너무 광범위해서 어떤 내용을 입력해야 할지 고민이 되었습니다. 파일 첨부가 되면 굳이 복사 붙여 넣기를 막아놓은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직접 모두 입력했으나, 나중에서야 문서로 편집에서 제출할 걸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실습 수업 단 며칠전에 노트북 지참 필수라는 안내를 들었습니다. 노트북이 없는 사람은 수업도 들을 수 없는 것인지.. 미리 얘기해서 구할 수 있는 시간을 충분히 주지도 않아서 너무 좋지 않았습니다. - 강사의 설명이나 목소리 등은 매우 만족스러웠스나 수업 내용에 있어 이론이 쓸데없이 많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hat****

기존에 브랜드마케팅만 하다가 이번에 스타트업에 합류하게 되면서, 디지털 마케팅을 직접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스타트업이다 보니 사수도, 심지어 마케팅 담당도 없던터라, 경력직이면서도 어리버리 하고 있었는데,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하는 기본인 GA와 그로쓰해킹의 정의에 대해 처음부터 차근차근 알려주셔서 잘 배울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배운 것 바탕으로 여러가지 실험에 도전해보려합니다!

mar****

마케팅의 환경은 바뀌고 있고, 분석의 틀이 바뀌고 있는 중에 결코 변하지 않는 핵심, "우리의 주요 고객이 누구인가"를 찾을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phs****

인입 고객에 대한 분석을 구글 애널리틱스 툴로만 수치 분석을 했는데, 사전에 KPI등 명확한 정립과 시행착오를 통해 명확한 데이터 분석과 Insight 도출이 된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수업이었습니다.

The****

This lecture has been providing me a wide range of insight to adopt myself to the era of Digital Transformation!

cho****

현업관련 업무가 아니기에 재미있는 경험이었습니다. 다양한 접목을 위해 지식을 넓히고 있어 장기적으로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kst****

그로스 해킹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거나, 단순한 관심에서 시작한 모든 사람들에게 유효한 강의라고 생각한다. 처음 시도해보는 사람들에게도 쉽게 이해가 가능한 강의 내용으로 튼튼한 기초를 다지기에 좋다고 생각된다.

77p****

로그프로그램보다는 직접 서버의 로그와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한 고객 관리하던 익숙한 시대에서 GA를 이용해 고객에 대한 정보를 발견하고 있다는 것이 새로웠다. 다시말해서 내 서버에 축적된 데이터를 가공하는 데이터 마이닝에 익숙했다. 다시 말해서 수집된 정보의 인구통계학적 접근이나 상품판매 순위 같은 정형화된 도구에서 실험을 통해 고객의 행동을 분석을 하는 구글애널리스틱스는 한번 시도해 보고 싶은 도구라도 생각한다. 특히 유입이라는 부분은 신생기업에는 가장 절실한 부분이기도 하지만 매출의 첫 단추임을 다시한번 느끼게 되었다. 정형화된 고객과 강력한 소비 지지층을 갖춘 기업에서 신생기업으로 옮긴 후 고객을 찾고 고객의 특성을 찾는다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 그로스해킹을 통해 배우게 된 것은 데이터베이스의 활용이라는 내부의 자원이 최고의 가치였던 것에서 외부의 데이터와 연결된 내부 데이터가 더욱 중요한 의미로 다가온다. 그리고 어떤 이벤트를 주었을 때 진정한 성과 측정이 없었던 것이 사실이다. 그로스 해킹 수업을 통해 퍼포먼스 마케팅의 의미를 배울 수 있었던 것 같다. 가장 중요하게 느낀 것은 그로스해킹에서 던지는 질문들이 새롭게 다가왔다 특히 유입(ACQUISITION) 부분에 대한 질문은 온라인 퍼포먼스 마케팅 입문자에게는 새로운 질문이였다. 우리에게 의미있는 고객은 누구인가? 그들은 누구이고 어떤 매체와 체널들에서 유입되는가? 의미있는 고객이 얼마나 유입되는가?

hee****

그로스해킹이라는 생소한 분야에 대하여 두려움이 있었지만, 과정을 진행해가면서 용어에 대한 이해 및 사럐분석을 통하여 우리 쇼핑몰에도 적용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되었으며, 특히 다양한 사례분석으로 쉽게 다가가고 이해할수 있었던점이 좋았습니다. 구글 GA툴을 사용한 분석 및 레포트 작성 및 활용방법은 쇼핑몰 운영시 꼭 필요한 분야라고 생각되어 전반적으로 모든 강의가 좋았다고 생각됩니다.

dhk****

앞선 데이터 분석 강의를 보고 난후, 그로스해킹 및 구글 GA 마케팅 기법을 수강하면서, 앞으로 사업에 진행할 가방 판매에 대한 전략을 조금은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오프라인 시간도 기대됩니다.